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현대차 어디까지 올라갈까?

by 타푸 2020. 10. 7.

현대차

 

현대차는 코로나때 저점이후 바닥에서 185%가 상승했다.

웬만한 테마주뺨치는 상승률이다.

 

최근 자동차시장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기로에 서있는데 수소차 및 전기차에서 괜찮은 성적을 보이고 있는 현대차는 주가도 괜찮은 흐름을 보여주는 것 같다.

 

재무재표나 향후 전망 이런 부분들은 다른 분들이 더 잘 분석해주시기에 패스한다.

(사실 장기투자를 안하기에 해당 부분의 해석능력이 많이 부족한 부분도 있다.)

 

어쨌든 난 시세차익을 위한 트레이딩을 하는 입장에서 기술적분석이 위주이기에 차트로 이야기해보려한다.

 

바닥권에서 185%정도 상승한 현대차는 추가상승할 여지가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서 좀 더 큰 그림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현대차 년 봉

 

너무 큰가?

현대차 년봉이다.

주식을 하면서 현대차가 큰 폭으로 상승한 기억보다는 2020년 이전에 대부분 하락하는 흐름만 봐왔기에 현대차에 대한 좋은 기억은 별로 없다.

 

 

 

현대차 주봉

 

현대차 주봉으로 살펴보면 최근 확실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2015년부터 강한 저항이였던 16만원자리를 이번에 강하게 돌파를 했다.

이제는 16만원 자리가 지지구간으로 바뀔 여지가 생겼고 16만원 자리는 새롭게 볼 수 있는 좋은 매수구간이기도 하다.

 

추후 현대차는 22만원을 목표로 가져가볼 수 있는 여지도 생겼다.

 

 

현대차 일봉

 

현대차 일봉을 보면 최근 상승 채널을 만들면서 움직이고 있다.

 

이격이 커서 붕 떠있는 모습이 별로이긴하지만 저점을 점점 높이고 고점 역시 새롭게 만들어가면서 상승추세를 만들어가는 모습은 좋아보인다.

하지만 이격도때문에 단기고점이 되어 조정을 거쳤다가 가지않을까 싶은 우려는 있다.

 

위에서 분석한대로 주봉기준으로 봤을 때 16만원까지 내려오면 좋은 매수기회가 될 것 같은데 일봉으로 보면 16만원까지 내려오면 매수기회라기보다는 헤드앤숄더같은 형태인 단기고점의 형태가 되어서 오히려 그림이 망가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기에 현대차는 일봉상 20일선 밑에서 매수관점으로 보고 16만 4천원이 깨지는 구간에서 비중을 줄이고 16만원 밑에서 다시 잡는 시나리오가 좋아보인다.

또는 16만원밑으로 분할매수를 진행하면서 모아가는 식의 매매도 좋아보인다.

 

테마주나 급등주같은 코스닥종목과는 달리 이런 우량주들은 추세가 만들어졌을 때 모아가는 매매가 나쁘지않다.

떨어질때마다 오히려 기회가 되고 친환경관련주, 4차산업관련주 등 여러 섹터에 묶여있는 종목이기에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종목으로 보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