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SPTI 스낵팟 성격테스트, 우유젤리, 빵또아 (SNCAK + MBTI)

by 타푸 2020. 10. 21.

MBTI가 한동안 유행했었죠.

시들시들해진 지금 새로운 성격테스트가 나왔습니다.

SNCAK + MBTI

과자에 빗대어 성격을 표현해주는데 복잡한 MBTI와는 달리 가볍게 해볼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SPTI 성격테스트란?

 

SPTI는 SNACK + MBTI의 합성어입니다.

스낵팟(snackpot)이라는 회사에서 새롭게 만든 성격테스트입니다.

복잡한 MBTI와는 다르게 총 12개 문항으로 이루어져있어서 가볍게 해볼 수 있습니다.

 

 

 

스낵팟 성격테스트는 얼마나 간단할까?

 

이런식으로 과자에 관련된 질문들로 12개가 있습니다.

질문이 가벼운만큼 직관적이며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스낵팟이라는 이름답게 질문들이 전부 과자와 관련되어있습니다.

 

성격테스트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

 

어딜가나 기본을 지키는 에이스가 나왔습니다.

평소에도 항상 기초가 탄탄해야 뭐든 잘 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았는데

저를 이렇게 한문장, 에이스 과자로 표현해주네요.

 

또한 좀 더 세부적인 내용들로 이렇게 성격을 표현해주는데

100% 공감하기는 어렵지만 70~80%정도는 끄덕끄덕할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생각보다 잘 맞네요 ㅎㅎ

 

MBTI와는 다르게 SPTI는 가볍게 접근하는거라 표현이 잘 안될 줄 알았는데 의외로 디테일한 예시들도 많습니다.

 

 

 

또한 SPTI 성격테스트 결과로 에이스인 나와 비슷한 유형은 8.6%가 있다고 알려줍니다.

의외로 적어서 놀랐네요.

 

다른 심리테스트나 성격테스트 MBTI처럼 이렇게 카카오톡으로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런 테스트들은 친구들과 공유하면서 떠드는 것도 또 다른 재미죠 ㅎㅎ

 

 

MBTI와 비교한다면?

 

복잡한 문항과 시간이 오래걸리는 MBTI에 비교한다면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SPTI는 과자로 빗대어 표현하는 만큼 아무래도 가볍게 접근하려는 목적이 더 큽니다.

그래서 MBTI의 라이트 버젼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이런 관점에서 MBTI를 하기에 부담스러운 분들은 SPTI로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과자에 비유한 성격테스트 결과

 

스낵팟 성격테스트는 이름에 걸맞게 과자와 성격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유젤리는 성격은 말 그대로 이미지와 비슷한 부드러운 느낌이죠.

 

톡톡 튀는 느낌인 트로피카나는 유쾌한 느낌입니다.

이미지와 딱! 맞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과자인 에이스 역시 어쩜 이렇게 잘 표현을 했는지 감탄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식으로 과자에 빗대어 성격을 표현하다보니 아무래도 더 잘 와닿게 됩니다.

딱딱한 문장들로 이뤄진 MBTI와는 다른 부분이죠.

회사이름답게 스낵팟, 과자에 비유한 이런 아이디어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심리테스트, 성격테스트 이런류의 테스트를 개인적으로는 참 좋아합니다.

내 자신을 파악한다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이죠.

 

실제로 내 성격에 대해 생각을 해보면 대략적인 느낌만 있을뿐 디테일하게 표현하는게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내 자신이 궁금할수록 이런 테스트를 찾아보게 되는 것 같네요.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스낵팟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참여인원이 정말 빠르게 늘어나는데요.

 

이번 기회에 스낵팟 테스트의 참여를 통해서 성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랄게요~!

 

끝.

댓글